WAVES 漫潮 对话小婷

(인터뷰 부분)

 

WAVES: 먼저 오늘 촬영 소감을 말해주세요. 

샤오팅: 오늘 촬영 너무 즐거웠어요. 한꺼번에 6벌이나 찍었고 다 다른 스타일이네요. 혼자 화보를 찍는 것도 처음이고,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많아요. 아까 제가 복고풍 좋아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사실 중간에 모자 쓴 스타일도 마음에 들었어요.

 

WAVES: 샤오팅이 스포츠 댄스를 배우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샤오팅: 제가 어렸을 때 등이 약간 굽어서, 엄마가 제 체형을 개선시키려고 스포츠 댄스를 등록했어요.

 

WAVES: 스포츠 댄스를 처음 배울 때 어떤 어려움과 도전을 겪었고, 어떻게 극복했나요?

샤오팅: 처음 배울 때, 스포츠 댄스를 추면 하이힐을 신어야 했기 때문에 어렸을 땐 중심 잡는 게 매우 불안정했어요. 맞아요, 이게 제일 어려웠던 것 같아요.

 

WAVES: 샤오팅의 스포츠 댄스 대회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혹시 스포츠 댄스를 그만두고 싶을 때가 있었나요? 

샤오팅: 스포츠 댄스 선수 같은 경우에는 매일 연습하고, 꾸준히 수업을 듣고, 계속 대회에 참가해서 실력을 키워야 하기 때문에 매년 많은 (스포츠 댄스 관련) 대회가 있어요. 제가 스포츠 댄스를 배우면서 그만두고 싶다고 생각한 적은 없어요.

 

WAVES: 서바이벌 오디션에 참가하여 Kepler로 데뷔하게 되었는데, 그 과정에서 샤오팅의 초심과 목표는 각각 어떤 것이었나요?

샤오팅: 먼저 출연하게 된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제가 예전에 국내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당시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했고 별로였어요. 그래서 더 열심히 연습을 했고, 조금 가라앉던 시기에, 이번에 온 기회를 꼭 잡아서 제 실력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그때는 사실 특별히 원대한 목표는 없었고, 그저 최선을 다했으면 하는 마음이었어요.

 

WAVES: 샤오팅이 데뷔했을 때의 소감을 좀 공유해주세요.

샤오팅: 사실 많은 근심 걱정 때문에 데뷔할 때의 마음은 복잡했어요. 하지만 기쁨이 더 컸어요. 많은 분들이 응원과 격려해 주시고 데뷔할 수 있게 해주셔서, 더 많은 무대에서 다양한 저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WAVES: 샤오팅에게 Kepler는 어떤 의미인가요?

샤오팅: 저에게 Kepler는 하나의 이정표예요. 저는 이 과정에서, 무대 면에서도 그렇고 더 많은 분들이 저를 볼 수 있게끔, 많은 것들을 끊임없이 얻을 수 있었어요.

 

WAVES: Kepler는 다양한 국가의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들과 함께한 에피소드를 공유할 수 있을까요? 

샤오팅: 우리 그룹은 다른 나라의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문화적인 면에서도 분명 달라요. 예를 들어서 처음에 우리가 같이 살았을 때, 저는 실내에서 슬리퍼를 신었는데 멤버들은 슬리퍼를 안 신었고, 그리고 제가 밥을 먹을 때에는 의자에 앉았는데 멤버들은 소파 앞 바닥에 앉았어요. 그냥 나라별 문화차이구나 하고 재밌다고 생각했어요.

 

WAVES: 샤오팅이 한국에서 걸그룹으로 데뷔하면서 직면했던 어려움과 수확은 각각 무엇이었나요? 

샤오팅: 한국에서 데뷔하면서 저에게 가장 어려운 부분은 바로 언어예요. 처음에는 답답함을 느낄 수 있어요. 왜냐하면 당신이 무엇을 표현하고 싶어도 표현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알아듣고 싶어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전혀 상호작용할 수 없어요. 전 이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해요. 사실 얻은 점도 여러 언어를 배웠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안무를 배운 것, 전에 배웠던 댄스 스포츠처럼 서서히 걸그룹 댄스, 힙합 이런 것들을 더 많이 익힐 수 있었다고 할 수 있어요.

 

WAVES: 이번에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해주세요. 

샤오팅: 저희가 3집 앨범을 준비하면서 일본 앨범 활동을 딱 맞춰서 동시에 진행했거든요. 다들 더 좋은 퀄리티에 더 좋은 효과를 내고 싶어했는데 시간이 촉박했어요. 그래서 비행기 안에서도 계속 노래를 들으며 시간에 쫓겨 연습했던 게 기억에 남아요.

 

WAVES: 새 앨범이 나올 때마다 어떤 공부와 준비를 하나요? 

샤오팅: 일단 이번 앨범 콘셉트가 어떤지 확인하고, 콘셉트 안에 있는 제 캐릭터를 찾아내요. "어떻게 우리가 표현하고 싶은 뜻을 (이 콘셉트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여러분에게 더 빨리 이해시켜드릴 수 있을지" 이런 식으로 저도 무대 위의 모습을 구상해요.

 

WAVES: 이번 타이틀곡 <We Fresh>는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나요? 

샤오팅: 이번 타이틀곡은 9명의 여학생이 영웅이 된 후,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나아가는, 건강한 햇살의 모습을 보여줘요.

 

WAVES: 최근 라이브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해주세요.

샤오팅: 우리가 처음으로 야외에서 노래를 불렀을 때, 그날은 매우 추웠어요. 의상도 매우 얇아서 우리는 무대에 오르기 전에 모두 이렇게 껴안아 따뜻하게 했어요. 그리고 무대에 오르자마자 저는 전혀 무섭지 않은 (춥지 않은) 무적의 모습이 되었다가, 음악이 끝나자마자 다들 담요를 찾았어요.

 

WAVES: 샤오팅은 미래에 대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샤오팅: 지금의 미래 계획은, 내년에는 스스로 한계를 극복하고 나아가는 것이에요.

 

WAVES: 평소에 쉴 때는 무엇을 하나요? 

샤오팅: 저는 쉴 때 보통 집에 있어요. 만약 나간다면 친구와 먼저 약속을 해야 하고, 그리고 쇼핑을 하고 맛있는 가게에 가요.

 

WAVES: 마지막으로 샤오팅이 팬들에게 인사말을 해주세요. 

샤오팅: 케플러를 항상 응원해주시고 지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어요. 올해가 저희의 해였는데, 끝까지 함께할 있으면 좋겠어요. 저희도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의역, 오역 有